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서울장애인합창예술제’ 성료
페이지 정보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서울장애인합창예술제’ 성료 기자 작성일22-07-30 22:52본문

사단법인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이사장 최공열)와 국민의힘 이채익 국회의원, 서정숙 국회의원이 공동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을 비롯하여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KBS, YTN, 기독교TV, 복지TV, 국민일보, 한국수출입은행, 사랑의 열매 후원으로 진행된 ‘서울장애인합창예술제’가 7월 7일 성료했다.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서울장애인합창예술제’우승팀은 골프존파스텔합창단으로 11월 17일 세종시에 위치한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제30회 세계장애인의날 기념 전국장애인합창대회 출전하게 된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골프존뉴딜그룹의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는 국내 최초 장애인 직업 합창단으로, 음악적 관심과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장애로 인해 그 능력을 발휘하기 어려웠던 음악인에게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합창단이다.
‘서울장애인합창예술제는’지난 2년간 코로나바이러스-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나,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됐다. 오늘 행사를 축하해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공동주최한 국민의 힘 이채익 의원, 서정숙 의원을 비롯하여 이명수 의원, 송석준 의원, 최재형 의원, 이인선 의원, 권명호 의원, 김미애 의원, 이종성 의원, 노용호 의원, 김예지 의원이 참석해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합창단을 격려해주었고,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김형희 이사장과 이경재 전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도 자리를 빛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