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HOME교계종합선교 


임창희목사 안은정사모 주님 향한 열정으로 몽기총 선교 합력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

페이지 정보

유현우 기자 작성일22-05-02 11:52

본문


30년 목회 은퇴 기념 몽골 게르성전 봉헌 

21081a6b954a0a4af454e6dacc879f30_1651460042_9493.jpg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법인회장 김동근 장로)의 몽골 복음화를 위한 게르성전건축이 몽골 전역에 걸쳐 쉬지 않고 계속되고 있다.

몽기총의 게르성전건축 운동에 동참한 성남 은행동 교회 원로 임창희 목사와 안은정 사모는 영혼 구원, 복음전파의 받은 사명 투철히 감당하며 30년 목회 은퇴 후 주님 향한 그 열심과 열정으로 합력하여 몽기총을 통해 은퇴기념으로 몽골 울란바트르시 바양주르흐구 쏘드링교회 게르성전을 건축했다. 

몽골 은행동교회 게르성전은 울란바트르에서 1700km떨어진 옵스아이막에서 몽기총이 주문, 제작, 운반한 것으로 특별히 내구성과 품질이 우수하고 관리가 용이하여 몽골인들이 선호하는 게르다.

몽기총은 몽골 복음화를 위해 그 어떠한 제한과 어려움도 극복해가며 일하고 있다. 장기적 코로나 상황을 겪으며 몽골 주변국의 국경이 폐쇄되어 팬데믹의 위험 뿐 아니라 물류 유통이 마비되어 현재까지도 원활하지 못해 몽골 내 높은 물가상승을 감수하며 제때 적절한 자재를 구할 수도 없는 현지 사정 가운데 몽기총의 성실한 사역에 적극 동참한 성남 은행동교회와 함께 이번 게르성전을 건축하고 성물을 준비하여 무사히 봉헌예배 드릴 수 있었다.

쏘드링 교회는 5년 전 개척하여 곳곳을 임대해가며 예배드려오다가 건축을 위해 성도들의 모은 정성으로 교회 부지를 마련하고 성전을 위해 기도하며 구하던 중 몽기총을 통해 한국 은행동교회 원로 임창희 목사와 안은정 사모의 후원으로 게르성전이 건축되고 4월 30일 봉헌예배를 드렸다.

봉헌감사예배는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 유미정 선교사의 사회와 가나 청년의 통역으로 진행됐다. 

몽기총 김명자 권사가 대표기도하고, 요한복음3: 16 말씀을 몽기총 손혜미 간사가 봉독한 후 전은총 전은혁 형제가 몽골어로 성경봉독했다.

몽기총의 특별찬양 (곡명: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후에 성남 은행동교회 원로 임창희 목사가 영상으로 말씀을 전했다.

임창희 목사는 ‘예수님의 소원을 이뤄드리는 교회’라는 제목하의 설교에서 “성전 건축은 하나님의 계획 아래 이루어진다. 하나님의 큰 사랑과 기도의 응답으로 성전을 건축하고 헌당하게 됐다”고 말했다. 

임목사는 “이 땅의 모든 사람은 죄인이고, 죄인에게는 마지막 날 심판의 때에 지옥 영벌이 주어진다. 그러나 하나님은 외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시어 우리의 죄 값을 치르시려고 십자가에 피 흘려 죽으시고 3일 만에 부활하셨다. 누구든지 어떤 죄를 졌든지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을 믿고 회개하면 영생 천국을 약속해 주셨다”고 피력했다. 

임목사는 이어 “하나님은 이 긴박한 기쁨의 소식을 전하라고 이 교회를 세워주셨다. 몽골의 수많은 영혼들에게 이 복음을 전해야 할 사명이 있다. 교회 건축을 위해 힘써준 몽기총 김동근장로와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직접 방문할 날을 고대하며 기도하겠다. 이 교회가 기도하고 성령 충만해서 예수님의 소원을 이뤄드리는 교회가 되기를 축복한다"고 전했다.

 
몽골 은행동(쏘드링)교회 벨렉뎀베렐 목사는 "그동안 여러 곳을 전전하며 가정에서 모이며 성전을 위해 기도했다. ‘그릇을 먼저 준비하라'는 말처럼 하나님께서 준비해 주신 성전이라는 그릇을 영혼들로 채우는 것이 우리의 할 일이다”고 말했다. 

벨렉뎀베렐 목사는 “그간 여러 곳에서 몽기총표 강대상을 많이 봤는데, 이렇게 성전이 생겨 받게 되니 더 기쁘다. 이 게르성전을 통해 감사와 예배와 영광을 하나님께 드리며, 많은 영혼들의 왕래로 하나님 알게 될꺼라 믿는다”면서 “주신 은혜에 감사하고 건축할 수 있도록 여러가지로 도와 주셔서 감사하다. 주신 말씀 따라 예수님의 소원을 이뤄드리는 교회가 되도록 일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했다.

몽골 기독교계를 대표하는 몽골복음주의협회 회장 알탄쳐지 목사는 축사에서 "하나님의 성전을 건축할 때 솔로몬의 기도처럼 하나님의 나라는 확장 되어지고 있다. 몽기총의 게르성전 건축운동을 통해 건축된 쏘드링교회 게르성전의 예배도 그 일환이다. 몽골 복음화를 위해 힘써 주신 임창희 목사님과 몽기총 김동근 장로님께 감사드린다. 쏘드링교회가 세우신 목적대로 쓰임받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몽기총 법인회장 김동근장로는 몽골 복음화를 위한 몽기총의 사역에 적극 동참하여 몽골 은행동교회 게르성전을 건축 후원한 한국 성남 은행동교회 원로 임창희 목사와 안은정 사모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몽골 은행동교회(쏘드링교회)에 게르성전 뿐 아니라 몽기총에서 직접 제작한 강대상, 강단, 간판과 앰프, 마이크, 의자 등의 성물과 한국 광명 함께하는교회(담임 이상재목사)에서 후원한 마스크, 모자와 (주)DK글로벌에서 후원한 친환경 간이소화기와 성도들과 나눌 빵을 선물했다.

또한 지역민 전도, 양육을 위해 몽기총에서 현지어로 번역, 출판한 성경만화 엘리야(광명 광산교회 오세철집사 후원)를 전달했으며, 알탄쳐지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SNS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