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단/교회

HOME교계종합교단/교회 


합동 서대전노회, 오정호 목사 107회 부총회장 후보로 만장일치 추천
오정호 목사 “총회를 위해, 총신을 위해, 한국교회 미래를 위해 사명 감당” 포부 밝혀

페이지 정보

유현우 기자 작성일22-04-20 21:33

본문


▲사진설명-서대전 노회원 만장 일치로 부총회장 후보로 추천된 오정호 목사

서대전노회 비롯한 대전 지역 4개 노회 설립 70주년맞아 

예장합동 서대전노회(노회장 강지철)가 오정호 목사(새로남교회 담임)107회 부총회장 후보로 추천했다. 

18일 가수원교회에서 열린 140회 정기노회에 참석한 135명의 서대전노회원들은, 오정호 목사가 총회를 위해, 총신을 위해, 한국교회 미래를 위해 사명 감당하겠다는 포부에 만장일치로 뜻을 함께 했다.

추천을 받은 오정호 목사는 저를 믿고 추천해 주신 노회원들과 새로남교회 장로님과 성도들께 감사드린다총회를 필요로 하는 사람이 아니라, 총회가 필요로 하는 직분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총회를 위해, 총신을 위해, 한국교회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사명을 감당하길 원한다우리는 종교개혁 505주년을 맞이하고 있지만, 총회의 금권선거를 뿌리 뽑지 못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저는 좋은 정책을 개발하고 추진하면서 총회의 격을 높이겠다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오 목사는 “3대가 합동교단의 목회자 가정으로 신앙 긍지를 갖고, 서대전노회의 명예를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인사했다.

8299f5b7f82cf206cf427f07985ea65d_1650458083_3596.jpg
이날 서대전노회는 회무처리를 통해 신임 노회장 강지철 목사를 비롯해 부노회장 양현식 목사, 부노회장 유영만 장로, 서기 성옥석 목사, 부서기 이용우 목사, 회의록서기 도남철 목사, 부회의록서기 임종태 목사, 회계 김정곤 장로, 부회계 김동복 장로 등의 임원과 총대를 선출했다.이어 정치부 중간보고에서 오정호 목사 부총회장 후보 추천의 건을 다뤘다. 정치부 서기 박기영 목사는 오정호 목사를 제107회 총회에 부총회장 후보로 추천하는 건은 본회에서 만장일치로 허락하기를 청원했고, 노회원들은 만장일치 박수로 오 목사를 부총회장 후보로 추천했다. 
8299f5b7f82cf206cf427f07985ea65d_1650458098_4048.jpg
이날 대전지역의 노회들은 뜻 깊은 행사로 노회를 시작했다. 서대전노회를 비롯한 대전 지역 4개 노회가 설립 70주년을 맞아 오전 10시에 대전중앙교회에서 연합으로 정기노회 개회예배를 겸한 감사예배로 모였다. 오정호 목사가 70주년준비위원회 위원장을 맡았고, ‘대전지역 4개 노회 연합 70주년 감사예배는 준비위원회 원철 목사(예배위원장)의 사회로 홍승철 장로(대전장로회연합회장)가 기도를 임정묵 목사가 성경봉독을, 총회장 배광식 목사가 영적 전쟁이란 제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배광식 총회장은 총회의 중심 역할을 하는 대전 4개 노회의 70주년을 축하한다우리 합동의 중심 노회로서 한국교회 장자 교단을 회복시키는 역할을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총회가 105회기와 106회기에 기도운동에 매진하고 있다대전의 노회들이 총회와 한국교회를 위해 부르짖어 눈물을 흘리는 노회가 되고, 은혜의 중심과 기도의 중심이 되는 노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신종철 목사가 70년사를 보고하며 대전노회의 설립과 노회분립의 역사, 수차례 교단이 분열할 때마다 고난을 당한 대전노회의 상황을 자료와 영상으로 설명했다. 이병세 목사가 경과보고를 하고, 대전노회에서 목사안수를 받고 총회장을 역임한 김준규 황승기 최병남 증경총회장과 증경부총회장 강의창 장로가 축사를 했다.

오정호 위원장은 증경총회장들에게 공로패를 전하며, 대전노회 설립과 발전에 기여한 초대 노회장 고 이자익 목사를 비롯해 양화석 김만제 박요한 이영수 목사와 박정하 장로 후손들에게 감사패를 전했다.

예배 후 참석자들은 총신대신대원 박용규 명예교수의 한국장로교회 과거, 현재, 미래란 주제로 발제한 연합세미나에 참여했다.

SNS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