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

HOME교계종합교계 


기윤실, 20대 대통령선거 100대 공약제안 기독시민단체 조직
100대 공약 제안 위한 연대 결성 출범 기자회견 예정

페이지 정보

유현우 기자 작성일21-09-30 16:44

본문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사장 백종국, 공동대표 정병오, 정현구, 조성돈, 조주희, 이하 기윤실)”20대 대통령선거 100대 공약제안 기독시민단체를 조직해 2021107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교육, 노동, 대북/통일, 여성, 이주민인권, 장애인, 청년, 토지/부동산, 환경단체가 함께하는 이 연대는 각 영역별 대선 공약들을 개발하고 종합해 각 정당 대선 후보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기윤실 정병오 상임공동대표는 20223월에 치러질 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기독교의 공의와 사랑에 근거하여 우리 사회와 창조 세계 전 분야를 보다 정의롭게 만들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대선 공약들을 개발하고 후보자들에게 전달해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운동을 펼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교회는 새로운 정부의 탄생과 성숙한 사회를 만들어갈 기회 앞에서 교회의 유익만을 위해 발언하고 행동하거나 기독교만의 이슈에 함몰될 것이 아니라 우리 사회를 바르고 깊이 있게 바라보고 이웃과 약자를 위한 목소리를 내며 노력하는 집단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기윤실은 창립 초기부터 지금껏 지속해온 공명선거운동의 일환으로 100대 공약제안 기독시민단체연대를 조직, 출범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기윤실 김현아 사무국장은 이 기독시민단체연대가 기독교 모두를 대표하는 것은 아니지만 각 단체들이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활동하며 핵심으로 여긴 가치와 비전들을 20대 대선 국면에 맞게 정리하여 공유하고자 함이며, 이를 통해 기독시민이자 주권자로서의 책임을 조금이라도 감당하려 한다고 밝혔다. 20대 대통령 선거가 네거티브 공방에 대한 피로감이나 정치에 대한 무관심과 냉소로 후보와 정책에 대한 숙의 없이 치러지지 않도록, 이 연대와 제안이 우리 사회에 절박한 문제들을 되짚어보고 강구하는 발판이 되도록 함께 해달라며 참여를 독려했다.

107일 오전 11시 한국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실시하는 출범 기자회견은 기윤실 유튜브에서도 생중계할 예정이다.(www.youtube.com/giyunsil)

 

SNS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ategory
Facebook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